핵심 상권에 임대수익 보장까지…'DH647 더 마곡테라스' 상업시설 분양

입력 2023-12-08 09:30  

최근 상가 시장 내 ‘안정성’이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입지나 특화설계뿐만 아니라 금융혜택을 제공해 꾸준히 안정적인 수익률을 낼 수 있는 똘똘한 상가를 찾는 수요 및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상업시설 분양 시 제공하는 대표적인 금융혜택은 ‘임대수익 보장제’다. 수분양자의 기대수익률을 일정 범위까지 보장하는 금융 혜택으로, 상권이 탄탄하게 형성되기까지 시간적 여유를 얻을 수 있어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임대수익 보장제’를 운영하는 상업시설의 경우, 각종 상업시설 유치 및 사후 관리까지 도맡아 진행하기 때문에 공실 우려를 해소할 수 있고 투자수요 확보에도 용이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상가 시장은 역세권과 유동인구 등을 중요시했던 과거와 달리 얼마나 확실한 수익 안정성을 갖추었는지에 따라 상품성이 평가되고 있다”며 “상가 부동산의 기본 원칙은 수익성 외에도 안정성, 환금성이 있다는 것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초역세권 핵심 입지에 공급되는 ‘DH647 더 마곡테라스’가 계약자에게 5년간 연 6% 수익 및 임대 보장을 제공한다는 것이 알려지며 관심을 끌고 있다.

‘DH647 더 마곡테라스’는 상업시설과 함께 공동주택 35세대와 오피스텔 28호실로 구성됐다.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스타벅스가 입점 확정됐고, 주변 유동인구를 끌어들일 수 있는 MD구성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 9개 호실로 구성된다. 1층에는 주로 스타벅스를 비롯해 편의시설 및 음식점, 약국, 은행 등 생활밀착형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며, 2층은 비교적 넓은 평형으로 구성돼 병원이나 학원 업종이 임대하기에 적합하다. 지하1층은 270평의 가장 넓은 평형으로 월드윙 재활PT 센터의 입점이 확정된 상태다. 월드윙은 첨단 시설 장비를 도입해 국내 선수는 물론 일본 유명 프로선수들이 재활치료를 받는 곳으로 유명한 재활 전문기관이다.

대로변을 따라 조성되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기존의 박스형 상가보다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다.

도보로 약 1분 내외에 지하철 5호선 발산역이 있고 인근 주요 시설로 NC백화점, LG아트센터, 페이스K 서울미술관, 메가박스, 롯데하이마트, 다이소 등 쇼핑·문화·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후분양 상가라는 점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후분양 단지는 부실시공이 사회적 문제로 불거지면서 최근 떠오르고 있는 대안이다. 이미 완공 및 검증된 공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 가능하며 계약 후 즉시입주가 가능해 선분양에 대한 불안감이 높은 수요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성황리에 분양 중이며, 많은 관심고객들이 견본주택을 방문하고 있다”며 ”뛰어난 입지와 특화설계가 적용된 우수한 상품성에 고객들의 긍정적 반응이 이어져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DH647 더 마곡테라스는 강서구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